2020년 1월 30일 목요일

SBS 예능 오락 프로그램,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 여수 멸치와 갓, 여수 공항 장사 개시


맛남의 광장 

SBS 예능 프로그램 목요일 오후 10시 00분 방송

8회 2020년 01월 23일 방영




이번 만남의 광장에서 살릴 농가는 여수의 멸치와 갓 농가이다. 
멸치는 많이 잡히기는 하지만 건조법에 따라서 곰팡이가 많이 피고 썩기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백종원대표가 개발한 것은 멸치의 훈연하는 법 
훈연은 연기를 피워 재료에 입히는 기법이라고 하는데...
이 훈연 멸치를 하기 위해서 백대표는 수차례의 조리법을 연구하는데...


결국 성공하여 백대표가 만든 것은 가다랑어포 보다 더 뛰어난 국물 육수의 맛을 자랑하게 되는데...
심지어는 유명 호텔에서도 연락이 와서 백종원대표가 영업하러 가게 되고...


멸치와 더불어 여수의 대표 식재료인 갓을 이용하여 요리의 재능이 뛰어난 양세형이 갓 김밥을 만들게 되는데...
갓은 김치로만 먹어서 그 소비량이 적었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갓 요리를 하게 되어 갓 농가에 희망을 전달하려 한다. 


가격까지 착한 갓 김밥과 훈연 멸치로 만든 가락국수 
4천 원, 3천 5백 원이면 너무나 싼 가격이다. 
가까운 곳이라면 바로 먹으러 가고 싶은 심정이다.  


골목식당이 상권을 살리는 프로젝트의 방송이라면 이 만남의 광장은 농가에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인 것이다.
둘 다 좋은 취지이지만 이 만남의 광장이 더 유익하고 사회공헌적인 방송 프로그램 같다. 
1차 산업인 농어업을 살리는 길이 더욱 중요한 사명이 있는 듯해서 이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취지의 방송이 많이 나와서 우리 농가에 희망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백종원대표는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해서 사회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는 듯해서 자랑스럽다. 
하지만 이를 너무 상업적인 부분도 부각된다는 나쁜 의미를 담는 사람들도 있는 듯하다. 
뭐가 되었든 영세한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다소 상업적이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왜냐면 그저 대기업의 논리에 취중되어진 우리나라 산업의 생태계가 안타까울 따름이라서 그렇다. 
힘들고 어렵더라도 꿋꿋히 일하는 중소기업이나 농어업 등의 종사자들에게 지속적인 희망의 토대가 되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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