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일 금요일

SBS스페셜, 끼니의 반란, 간헐적 단식, 건강과 다이어트의 효과

SBS스페셜 536~537회 

매주 일요일 밤 11시 05분 방영 

끼니반란

간헐적 단식과 다이어트 


2019년 1월에 2차례에 걸쳐서 방영된 간헐적 단식에 대한 이야기 다루어졌다. 
처음에는 무심고 본 이 소재가 계속 보게되니 건강과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정보이였다. 


간헐적 단식이란 시간을 조절해서 금식을 하고 마음껏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획기적인 방법이였다.
그 방법은 16시간 동안 금식을 하다가 8시간 동안 먹는 방법과 일주일에 두번을 금식을 하는 방법이다. 



이 간헐적 단식을 하고 효과를 본 사람들을 이야기를 들어보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몸매도 좋아지는 일적이조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간헐적 단식은 공복기간을 이용하여 몸에 있는 대사를 새롭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기차가 석탄으로 운행을 하다가 석탄을 다 떨어지면 기차 안에 있는 의자나 각종 물건으로 태워서 다 쓰고 다시 리뉴얼해서 기차가 만들어 진다는 원리이다. 
이는 곧 백색지방을 갈색지방으로 만드는 좋은 기능을 한다고 한다. 


미국에 있는 의학 교수도 소개가 되었는데 그의 가정도 이로 인해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근데 한창 성장기에 아이들까지 이런 단식은 좀 옳지 않을 수도 있을 거 같다. 


이 간헐적 단식도 아침형과 저녁형으로 나누어서 임상 테스트를 해 보았다.
역시 아침에 먹고 오후에 공복을 하는 게 좀 더 건강에 좋다는 증상이 나왔다. 


절제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건강 음식은 마음껏 먹는 이 단식은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과 건강을 위해서도 한번 시도해 볼만한 삶의 변화일 거 같다. 

나름 이런 방송은 유익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