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2일 일요일

제 2차 세계대전의 흐름을 바꾼 사나이, 이미테이션 게임, 전쟁 영화가 아닌 전쟁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The Imitation Game, 2014

드라마/스릴러, 15세이상관람가, 미국 
2015년 02월 17일 개봉 

감독 : 모튼 틸덤,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



2차 대전이 한창이던 시기 독일은 본격적인 영국 공격을 하게 되고 
영국은 독일에 공격에 어찌할 줄을 모르고 있는데 


독일을 공격은 그들의 암호로 부터 시작되고 그 암호는 에니그마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는데 그 암호를 해독하기 위해 천재 수학자 앨렌 튜링을 비롯한 뛰어난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데...




우리가 역사를 안다고 해도 아직 다 알지 못하는 잊혀진 역사도 참 많이 존재한다. 
얼마 전에 세계 2차 대전 관련 이야기를 방송에서 듣다가 우리에겐 알려지지 않은 영국의 뛰어난 수학자이자 암호 해독가를 알게 되었다. 

엘렌 튜링은 실존 인물이었고 이 존재는 독일의 암호 해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2차 대전을 종식시키고 많은 사람들을 구하는데 중요한 일을 하였다. 
하지만 이런 일은 영국 정부로 인해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 했고 거진 50년 동안 묻혀져 있었다. 
이제 와서야 이를 인정하고 그의 공로는 위대한 업적으로 이야기되고 있다. 
아마 이 튜링이란 위대한 수학자를 영국 정부가 더욱 챙겨 주었다면 아마도 현재의 컴퓨터의 발견과 시작이 미국의 잡스와 빌게이츠가 아닌 영국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요즘도 전쟁이나 세상 모든 일들은 정보전이다. 
누구보다도 정보를 먼저 알고 그 정보를 가지고 이용할 수만 있다면 남보다 우위에 설 수 있고 이길 수가 있다. 
전쟁은 총과 칼 등의 무기로 하지만 그 무기보다 더 무서운 것은 사람이며 사람이 만들어 낸 여러 입체적인 산물이 더욱 공포스럽고 처참한 것이다. 
모든게 인간 때문이고 인간이 저지른 참상을 바로 알고 반성하며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