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0일 토요일

노르웨이 영화 추천, 12번째 솔저, 세계 제2차 대전의 전쟁 영웅

  

12번째 용사 

Den 12, Man, The 12th man, 2017    

전쟁, 12세이상 관람가, 노르웨이
2019년 04월 11일 개봉 

감독 : 헤럴드 즈워르, 
주연 : 토마스 칼라스타드, 조나단 리스 마이어 




2차 대전이 한창이던 유럽에는 독일군이 북부 유럽인 노르웨이까지 침공을 한다. 


영국에서 훈련을 받은 노르웨이의 특수 부대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노르웨이에 도착한다. 


하지만 그들의 임무는 신고에 의해 발각이 되고 12명의 특수 임구 노르웨이군 중에 유일하게 1명만 잡히지 않고 끝까지 도망쳐 중립국인 스웨덴을 향하는데...
 이 1명이 도창치기 위해 여러 노르웨이 사람들이 도와주기로 한다. 





 처음 접해 보는 노르웨이 영화이다. 하지만 마치 헐리우드 영화 못지 않게 잘 짜여지고 만들어진 작품인거 같다. 
그보다 2차 대전의 참상이 노르웨이까지 이어졌고 그들도 독일에 맞서 끝까지 항전하며 자유를 위해 노력하였다는 것을 알게 된 영화이기도 하다. 
특히 이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거라니 더욱 노르웨이의 역사적 노력에 대해 알 수 있을 던 영화이기도 하다. 

한 명의 노르웨이군을 살리기 위해 여러 사람들이 독일군을 피해 살려주고 도와주는 노력이 그들을 뭉치게 하였고 끝까지 희망을 끈을 놓지 않는 모습에 결국 독일이 망할 수 밖에 없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우리 독립운동가들이 일제해 항거해 끝까지 자유 독립을 위해 싸우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던 거 같다. 
이렇듯 언제나 강제된 힘에 의해 자유를 찾으려는 마음은 세계 누구나 같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준 영화인 거 같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