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2일 월요일

액션 스릴러 영화, 더 컨트랙터, 리얼 후기, 은퇴한 군인의 특별한 임무

  

더 컨트랙터

The Contractor, 2022

액션/스릴러, 15세이상 관람가, 미국 
2022년 04월 28일 개봉 

감독 : 타릭 살레, 
주연 : 크리스 파인, 벤 포스터, 키퍼 서덜랜드




특수부대 의무 부사관으로 복무한 남자는 불명예 은퇴를 하면서 나를 위해 특별한 임무를 부여 받는데 
그는 가족과 국가를 위한 위험한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여러 미국의 액션 영화 중에 군인 출신의 특별한 캐릭터의 존재감을 부각시킨 영화가 인기 있었던 작품이 많다.
람보, 코만도 등이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근데 요즘은 그런 내용들이 공감이 가지 않는 모양이다. 
다소 동떨어진 듯한 캐릭터 설정과 내용의 전개와 개연성이 이해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여러 연출 장면이 힘들여 촬영은 했지만 뭔가 특별하고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어 보이진 않는다. 
아무래도 시대적 배경이 이제는 이런 소재가 맞지 않는 것이 문제이고 그로 인해 내용의 좀 더 정밀함이 부족해서 그러지 않은가 생각이 든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 














2022년 9월 11일 일요일

SF 재난 영화, 문 폴, 달이 지구와 충돌한다.

  

문 폴 

Moonfall, 2022

액션/SF/드라마, 12세이상 관람가, 미국 
2022년 03월 16일 개봉 

감독 : 롤랜드 에머리히, 
주연 : 할리 베리, 패트릭 윌슨, 존 브래들리




인간이 찾아갔던 달이 이제는 인간을 위협하는 우주의 존재가 되어 나타났다
과연 달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그리고 인간은 이 위기에서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는 여러 영화 중에 비슷한 내용이 존재하는 재난 영화이다.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내용이 다소 참신하지 못한 듯하고 뭔가 내용의 개연성이 부족한 느낌이 든다. 
그저 미국 우상주위를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 











2022년 9월 10일 토요일

노르웨이 영화 추천, 12번째 솔저, 세계 제2차 대전의 전쟁 영웅

  

12번째 용사 

Den 12, Man, The 12th man, 2017    

전쟁, 12세이상 관람가, 노르웨이
2019년 04월 11일 개봉 

감독 : 헤럴드 즈워르, 
주연 : 토마스 칼라스타드, 조나단 리스 마이어 




2차 대전이 한창이던 유럽에는 독일군이 북부 유럽인 노르웨이까지 침공을 한다. 


영국에서 훈련을 받은 노르웨이의 특수 부대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노르웨이에 도착한다. 


하지만 그들의 임무는 신고에 의해 발각이 되고 12명의 특수 임구 노르웨이군 중에 유일하게 1명만 잡히지 않고 끝까지 도망쳐 중립국인 스웨덴을 향하는데...
 이 1명이 도창치기 위해 여러 노르웨이 사람들이 도와주기로 한다. 





 처음 접해 보는 노르웨이 영화이다. 하지만 마치 헐리우드 영화 못지 않게 잘 짜여지고 만들어진 작품인거 같다. 
그보다 2차 대전의 참상이 노르웨이까지 이어졌고 그들도 독일에 맞서 끝까지 항전하며 자유를 위해 노력하였다는 것을 알게 된 영화이기도 하다. 
특히 이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거라니 더욱 노르웨이의 역사적 노력에 대해 알 수 있을 던 영화이기도 하다. 

한 명의 노르웨이군을 살리기 위해 여러 사람들이 독일군을 피해 살려주고 도와주는 노력이 그들을 뭉치게 하였고 끝까지 희망을 끈을 놓지 않는 모습에 결국 독일이 망할 수 밖에 없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우리 독립운동가들이 일제해 항거해 끝까지 자유 독립을 위해 싸우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던 거 같다. 
이렇듯 언제나 강제된 힘에 의해 자유를 찾으려는 마음은 세계 누구나 같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준 영화인 거 같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 











2022년 9월 4일 일요일

바이러스에는 북한도 남한도 미국도 없다, 카터, 신개념 한국 액션 영화

   


카터 
Carter, 
2022

액션/스릴러, 청소년 관람불가, 한국 
출시일 2022년 08월 05일 

감독 : 정병길
출연 : 주원, 이성재, 정소리, 



북한과 남한이 바이러스가 창궐하여 상호 공조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박사의 딸을 데려오는 것이 전 CIA 요원이자 북한에 정착한 카터... 
과연 그는 바이러스를 해결하고 어떤 존재인지 알 수 있을 것인가? 




제목이 카터라고 하길래 해외 영화인 줄 알았지만 내용은 완전 한국형 액션 영화였다. 
주원 배우의 새로운 모습도 마치 홍콩이나 동남아 액션 영화 배우 같은 이미지로 보였다.
하지만 막상 작품을 보고 나니 완전 다른 느낌을 받았다.
CG를 이용한 건지 리얼 액션을 보여준건지 모르겠지만 나름 배우들의 액션 씬이 화려하고 충격적일 만큼 파격적이었다. 

기존에 본적없는 한국의 액션 영화 개념을 가진 연출과 좀비물과는 또다른 우리나라 사정에 맞는 스토리 라인이 흥미롭게 했다.
카메라 앵글을 가지고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동선을 따라 화려하게 잡아 가는 화면이 마치 내가 1인칭이 된 듯하고 시물레이션 게임을 진행하는 느낌을 받았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연출 방법이지만 나에게는 신선하고 자극적으로 다가왔다. 
내용을 보아하니 후속편이 나올 듯한데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액션 영화의 기법과 이어가는 스토리가 기대가 된다. 




극히 개인적인 평점